백장생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백장생 정보와나눔

백장생 정보와나눔

한방식품에 대한 정보공유를 하는 판매유도가 아닌 정보성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환절기 살결관리법!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08-10-16 10:49:1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007
평점 0점
 
[한승섭의 건강클리닉] 환절기 살결관리

 

죽은 각질 제거후 수분 공급
오장육부 기혈순환 순조롭게



요즘 일교차가 매우 심해지면서 쌀쌀한 바람과 건조한 날씨는 즉각적으로 우리 얼굴에 문제를 일으킨다.

추워진 살결를 재생시켜 주고 차고 건조한 날씨에 대비할 방법은 우선 죽은 각질을 제거한 후 수분공급과 보습관리를 해주는 것이다.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 더욱 중요한 것은 오장육부의 기혈순환을 순조롭게 하는 것이다. 한의학에서는 소양인, 소음인, 태양인, 태음인에 따라 살결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각 체질에 맞추어 관리를 해야 한다.

◇소양인의 살결는 희지만 윤기가 적고 뻣뻣한 감이 있으며 땀이 별로 없다. 더욱이 겨울철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칙칙해지는 체질이다. 속의 열을 떨어뜨려 주고 보습시켜 주는 한방요법과 더불어 항상 변비로부터 해방돼야 한다. 소양인 살결 미용에 좋은 차는 숙지황, 구기자, 결명자 등이 좋다.

◇소음인 살결는 백색으로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땀이 적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소음인은 손발이 유난히 차가와 지고 살결가 건조해지면서 트기를 잘한다. 소음인은 소화력이 약하기 때문에 살결를 탄력 있게 하려면 소화기능에 항상 신경써야 한다. 비위기능을 높여주고 침 치료와 소화기능을 상승시켜주게 하고 난 후 탄력 있는 살결를 유지하게 되었다. 소음인 살결미용에 좋은 차는 인삼, 꿀, 감초 등이 좋다.

◇태양인은 용모가 뚜렷하고 살결는 백색이며 몸은 마른 편이다. 태양인의 겨울철 건강한 살결관리를 위해서는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도록 힘써야한다. 적합한 차는 오가피, 모과 등이 좋다.

◇태음인의 살결는 약간 검고 두꺼우며 땀이 많다. 겨울철이라도 습(수분)이 많기 때문에 여*름 등 피부질환이 가장 많이 생기는 체질이다. 따라서 항상 땀이 잘 나게 하고 기와 혈을 잘 소통시켜주어야 한다. 태음인의 살결미용에 적합한 차는 칡, 오미자, 율무, 밤 등이 좋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